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최선에 선택과 소멸 시기



대한항공 마일리지 최선에 사용방법 ,

마일리지 소멸 시기





앞으로도 빠뜨 블로그에 계속해서 연재하고 싶은 해외여행 그리고 항공사에 관한 정보입니다. 사실 저는 몇년간 대한항공 외에 다른 항공사는 이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여행에서 비행기에 추구하는 가치관이 틀릴테고 , 저가항공으로도 충분히 해외여행을 다닐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는 한번 이용해보게된 대한항공에 프레스티지석 일명 비즈니스석에 매력에 빠지고 말았다는거죠.


사실 꼭 비행기 좌석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금액보다 높은 등급에 금액을 더 지불하게되면,, 편리함과 대우는 받게되는건 어쩌면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피해갈수가 없는 사실입니다.




차후에 포스팅을 하게된다면, 프레스티지석에 대한 장점과 혜택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지만, 일단은 사진만으로 맛보기


넓은 좌석은 장거리 일수록 더욱 빛을 발휘하죠, 좁은 이코노미 좌석에서 8시간 이상을 간다구 생각해보면 물론 저는 아직 겪어 보지 못했지만, 힘이 드는건 사실이죠.




그나마 대한항공은 국적기라서 이코노미 석으로 등급에 상관없이 기내식이 제공되지만, 어느정도 차이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것또한 하나에 혜택이죠 자 이제 본론으로 가보겠습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돈으로도 사는 이유는?


사실 저는 삼포 일명 삼성포인트를 돈으로 사서 이걸 항공사 마일리지로 바꾸는 일명 적금 형태입니다. 사실 이걸 많은분들이 한 이유는? 바로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길다라는 장점입니다.


즉, 내가 몇년간 차곡차곡 투자를 해서 모은다면 미주/유럽 등에 나라를 일등석 혹은 프레스티지석으로 갈수도 있다라는 장점이죠 , 현금가 와 비교하면 차이가 크게 나타나죠. 


그래서 많은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 삼포적금 삼포적금에 열광을 했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시고, [ 마이페이지 ] 접속하시면. PC화면에서 손쉽게 유효기간별 마일리지를 확인할수가 있으세요.


저는 제가 카드로 혹은 현금을 지불하고 대한항공을 단1회만 탑승해보았습니다. 그 이외에는 모두다 보너스항공권 마일리지+공항수수료를 지불하고 타고 다니고 있답니다.




저는 삼포적금이 아닌, 신용카드를 쓰면 적립되는 마일리지로만 적립하고 있는데요, 글 쓰는 현재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10년이라구 하니깐, 몇년간 모아서 일등석 탈만 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합니다.


물론 사람마다 가치관이 틀리고, 당장 저가항공으로 특가 노려서 가고싶은곳 가는것도 나쁜 선택이라구 할수는 없어요 !!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방법 사용처


1. 로고상품 구매

2. 코트룸 서비스

3. 호텔 예약

4. 리무진

5. 렌터카

6. 문화체험

7. 라운지 


(*) 보너스항공권 구매 


자 , 여기서 이제 중요한 포인트는 내가 앞으로 신용카드를 쓰거나 또다른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저축할 목적은 없고, 현재 있는 마일리지만 어떻게든 소진하고 싶다면.


메뉴에 있는 서비스를 찾아서 소진시켜버리면 그만입니다. 다만 앞으로도 어떻게든 쭈욱 적립해서 프레스티지석 일등석을 타고 싶다면 애기가 달라지죠




보너스항공권 / 좌석승급 단점은 ?


물론,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가격에 비하면 , 마일리지 적립율을 환산했을때 당연히 이득이긴하지만, 보너스항공권 좌석승급 항공권은 비행기 마다 제한이 있다라는 점이죠


그래서 1년뒤 항공권이 풀릴때쯤 미리미리 좌석 확보를 하는 분들이 꽤나 많으세요,


대한항공은 1년뒤에 항공권을 미리 오픈을 합니다. 저가항공과는 다른 시스템입니다.



위에 항공권은 하와이 호놀룰루 를 왕복으로 프레스티지석 다녀온다면 드는 비용입니다. 125,000 마일리지와 17만원 을 지불하면 된다구 합니다. 보통 신용카드는 천만원을 쓰면 1만점을 모으는게 대부분입니다. ( 대한항공 기준 )




항공권을 그냥 구매한다면, 클래스별루 다르지만, 최저가가 380만원정도 하고 있내요, 지금도 삼포적금이 되는지 사실 저는 관심이 없어서 모르겠으나 


일명 적금 형태 내가 돈을 지불하고 항공마일리지를 산다는 가정하에, 보통 대한항공이 20:1 , 즉 20만원을 소진해서 항공마일리지 1만점을 적립받는거죠,


그럼 125,000마일리지가 될려면 . 250만원정도가 드내요 거기다 세금 17만원이엿으니, 이렇게 한다하더라도. 일반적으로 구매하는것보단 저렴하긴 합니다.


물론 하와이보다 미국 이나 유럽 쪽 일등석을 이용한다면 비교는 더욱 뚜렷해지죠.




이 글을 쓰면서, 핵심 포인트는 이거라구 봅니다.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어떻게 사용할것인가? 앞으로도 모을것 같지 않다라면 과감하게 홈페이지에서 몇가지 사용방법에 맞게 쓰시면되구요.


앞으로도 꾸준히 한번 모아서 , 쌩돈들여서 프레스티지석이나 일등석을 타긴 좀 그렇더라면, 한번쯤 도전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답니다. 물론 그대신 나름 이런 시스템을 잘 알기 위해서 공부도 하셔야 한다는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