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한항공 기종별 좌석 형태 알아보는방법 일등석,프레스티지석


대한항공 기종별 좌석 은 어떨까?

프레스티지석 일등석 기준


당연스럽게도 빠뜨에 사업이 마이너스는 나질 않아서, 최근에 해외여행을 이용할때는 마일리지 항공권으로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항공권 예약할때 늘 궁금했던 부분중에 하나인게 바로 .. 기종별 좌석이였는데 물론 이건 같은 기종이더라도 좌석수에 따라서도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코노미석은 모든 기종이 우등고속 빼고는 뉴이코노미 이기때문에 큰 의미가 없다구 판단하였습니다.




사실 좌석 형태 보다도 더 싫은건... 작년에 이용한 중국 상하이 공항에서 인천행을 탈때.. 버스를 타고 이동해서 또 계단을 이용하는 이 때문에.. 중국 여행을 가고 싶지 않더라구요.. 뭐 므튼




우등고속좌석을 빼고 사실 대한항공 프레지스티석 일명 비즈니스석 구성은 크게 2가지로 보심되세요.




제가 제일 좋아라하는 모양입니다. 옆에 분과 완벽하게 가이드라인을 칠수가 있어서 애용하기도 하구요 , 특히 음료 받침대 부분이 안정적이에요




제 기억이 맞다면 창가쪽 자리를 앉으신다면, 따로 보관할수 있는 공간이 따로 존재합니다. 




대한항공 예매시 기종별 좌석 확인법

예시로 일단 괌 항공편을 조회해보았습니다. 하루에 2번 운항중이내요, B777-300ER 그리고 A330-300 두가지 버전입니다. 여기서 이제 자신이 구매할 항공권 선택시 기종을 눌러 보심됩니다.




B777-300ER 두가지 좌석 버전이 있는데요, 291석 그리고 277석 다만 인천 - 괌 으로 출발편은 291석이 적용된다구 합니다. 그러면 프레스티지석 과 일등석은 어떤 모델로 적용될까 확인하면 되겟죠




으악 제가 그닥 선호하지 않는... 프레스티지석 슬리퍼가 적용된다구 합니다.. 물론 그래도 완벽하게 누울수 있지만.. 옆좌석과 완벽한 차단은 되질 않는다는점




이건 일등석에 모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일등석은 대한항공이 좌석 모양으로만 본다면 그다지 메리트는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뭐 그래도 국적기라는 장점이 있긴하죠




제가 선호하는 좌석이내요, 옆공간과 완벽하게 차단할수 있는 칸막이가 존재합니다.




이 좌석에 이름은 "프레스티지 스위트" 라구 대한항공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대한항공에서 기종별 제공되는 프레스티지석 좌석은 2가지로 보심되세요 , 슬리퍼 or 스위트 입니다.




여행은 뭐 좌석에 상관없이 언제나 설레고 흥분되는듯 합니다. 얼른 이놈의 코로나가 없어져서 예전처럼 국내에서도 평범한 일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해외여행도 예전처럼 맘 편히 다녀오고싶내요. 언젠가는 종식될 그날을 위해서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야겠내요. 모든분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