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달러 환전 100% 우대받아서 싸게했어요


미국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 100% 우대 받았지요




해외여행을 가게된다면, 신용카드만으로는 해결하지 못하는 결제시스템이기에, 다들 해당 국가에 화폐통화에 맞게 환전을 하실텐대요, 저희 가족이 최근에 다녀온 괌은 미국령이라서.


미국달러를 환전을 하였답니다. 그나마 토스에서 아직 실행하고 있는 100% 우대를 받았습니다.


다만 이게 1인당 최초 1회에 한해서 백만원까지 한도가있습니다. 고로 2명이서 가신다면 1인 1인 이리 신청을 하시면 되세요, 다만 꼭 화폐가 많아야 한다는건 생각을 해보셔야 할듯도 합니다.




해외여행 준비하면서, 쓰게되는 돈은 면세쇼핑 그리고 현지내에서 결제 하는 두가지 일테죠, 면세점이야 어차피 국내에서는 미리 온라인 쇼핑몰이나 국내 화폐로 결제하면되지만,


해외에서는 이제 현지통화 혹은 신용카드 일테죠




현재도 토스라는 어플에서는 100% 환율우대 이벤트중입니다만, 다만 조건이 있어요 !!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유통되는 미국달러 일본엔화 유럽유로 정도만 가능해요, 나머지 국가달러는 그리 많은 우대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물론 그렇다구 하더라도, 명동 사설 환전소 만큼은 효율적이기도 해요.




그리고 1인당 한화로 100만원정또가지에 맥시멈이 존재하구요, 





결제는 바로 입금 


수령은 인천공항 하나은행 부스


어차피, 해외여행 분들이라면 공항에 가셔야 하기 때문에, 항공권 발권전에 여권을 제시하고 해당 금액 수령하시면됩니다. 이전에 가장 많이 사용하던 신한쏠 이라던지 위비뱅크 랑 뭐 별반 다른건 없답니다.




미국달러로만 결제해서 불편한점?


저희 가족은 신용카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더니. 이런 금액대를 결제하다보니.. 동전이 너무 많이 생겨버리는 단점이... 물론 면세점에서 마지막으로 털수도 있지만.. 그것도 한계가..




신권이라서 오히려 더 불편..


한장 한장 떼어내기가 은근 힘들더라구요... 뒤에서 결제 언제하냐는 눈치라도 생긴다면 .. 긴장하게되서 돈 더 주면 어떡하지? 약간에 걱정스러움도 생기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음부터는 해외여행 가게된다면, 현지통화+신용카드 조합이 가장 현명할듯 해요,


가격이 낮은 결제는 현금으로 하고 큰 금액은 신용카드로 하는게 편한듯해요!! 물론 이때 신용카드는 되도록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걸로 혹시 모를 도용을 대비해서, 국내에 돌아와서는 막아도 되는걸로!!




예전에는 정말 신한뱅크,위비뱅크가 환전하는게 대세였는데, 최근에는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 까지 각종 다양한 업체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조금만 정보를 찾아보면


좀더 우대를 많이 받을수 있을거에요, 사실 100% 우대기 때문에.. 아직은 토스가 으뜸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