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괌 입국신고서 작성법 2020 최신정보 캡쳐해두세요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 2020 ,

미리 캡쳐해두세요



하루하루 두달전에 다녀온 괌 여행이 너무나 그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인천공항에서 혹은 다른 지역에 공할일수도 있겠지만, 출발하고 나면 승무워 분께서 두장에 종이를 준답니다.


첫번째 , 입국신고서

두번째 , 세관신고서


물론 이스타비자를 하신분들은 입국신고서를 작성할 필요는 없구요, 그래도 세관신고서는 작성해야 하며, 가족당 1개만 작성해주심됩니다.


허나 이스타비자를 신청하지 않았더라면, 1인당 1개씩 입국신고서 작성이 의무랍니다.




저는 이미 배우자분이 해주길 바랬지만, 저엑 딸아이꺼 까지 3장을 넘겨주는 .. 아주 센스를 발휘 ..

이럴줄 알고 미리 저또한 인터넷에서 캡쳐를 해두었는데요, 이게 2020년 이전꺼랑 약간 양식이 차이가 있어서 당황할수가 있어요.


물론 그렇다구하더라도 딱히 큰 어려움은 없답니다.




일단 기내식 서비스가 나와서, 후식까지 맛있게 먹고 이제.. 승무원이 주신 종이를 써봅니다. 특히나 괌 같은 경우에는 뒷장에 한글로 표시된 부분까지 한번더 체크해야 하는데요,


이게 오히려 더 좋더라구요, 앞에 영문장과 그대로 적용하면 되더라구요.





신고서 작성시 영문은 무조건 대문자로 쓰세요,


사실 저도 이건 어디서 들은 정보라서, 왜그러는지는 모르겠으나, 대문자로 쓰라구 하더라구요




괌 세관신고서 , 입국시


참고 :: 가족당 1개만 적으시면되구요, 체크는 V 가 아닌 동그라미로 해주세요, 그리고 이 종이는 수하물을 받으신후에 나가실때 공항 관계자분께 따로 제출해야 되기 때문에, 입국심사가 끝나더라도 버리면 안됩니다.




전체가 한글이기에 큰 어려움은 없구요, 대문자 로 쓰셔야 합니다. 영어 대문자로 쓰셔야 해요 ..




DD  몇일

MM 몇월

YYYY 몇년도


서명.. 세관신고서는 아주 간단하죠,




영어 울렁증 발생, 괌 입국신고서 작성법 어렵지 않아요


앞면만 보면.. 슬슬 땀이나는 저입니다.. 헌데 뒷장에도 또 있다니요??




짜잔 한글로 되어있어요, 이걸 그대로 적으시고 영문으로 된 페이지도 동일하게 하시면되구요


주의할점, 이걸 쓴다는 자체가 이스타비자를 신청하지 않았기 때문에.. 8번에 아니오에 체크를 하시고 그 아랫입력란은 쓸필요가 없답니다. 

그리고 우측에 아니요 에 체크를 하시고 아래 서명 일자 ,




1. 성  


2. 이름 


3. 생략해도 무관


4. 출생년도 생일


5. 출생한 나라 및 지역


6. 여권번호


7. 여권 발급 일자 ( 월 영문이기에 미리 알아두세요 )


8. 이스타비자를 신청하지 않았기에 NO


우측에 NO 테러범 아니에요


아랫부분에 서명 하면 끝입니다.




발빠르게 뛰어뛰어 무브무브,,, 저희가족 비즈니스석이라구 방심했다가,, 뒤에서 뛰어오시는분들에게 당했답니다.. 흑흑 30분정도 기다린듯 해요.


심사하시는분께 , 손가락 지문 등을 찍고 여권 확인하고 입국신고서 제출하고 나면 통과가 되세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수하물 찾은후에, 나갈때 또다른 직원분에게 세관신고서를 제출하심됩니다.


저희는 별다르게 영어로 물어보는건 없었어요 .. 새벽1시쯤 이여서 그럴수도 있지만, 뭐 그랬습니다.


괌 입국신고서 작성법 어렵지 않아요. 다만 년도별루 체크하고 쓰는 양식이 조금 다를수 있기에 이부분은 미리 캡쳐해서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