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그램 특정인 스토리 숨기기 차단 방법 못보게



인스타그램 특정인 에게 스토리 숨기기 

차단 방법 못보게 하는법




오랜만에 글쓰는 빠뜨 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SNS 소녈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요, 물론 정말 친목에 이유로도 운영을 하고 혹은 마케팅 사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나에 스토리를 보지 않길 원하는 특정인도 생길텐대요. 사실 매일 나를 팔로워 하고 있는지 확인할수도 없고해서 . 보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사실 저두 이 기능을 처음 알았는데요, 물론 단점이라면 나를 팔로워 하고 있지 않다면 검색이 되지 않지만, 나를 팔로워 한 상태라면 조회가 된다는 거지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 엄허 .. 내가 원치 않는 특정인이 내 스토리를 보고 있었다는걸 확인하니 소름이 쫘악..




이동루트는 정말 간단하니 긴 설명없이 진행해도 될듯 합니다. 이 포스팅을 활용한 스마트폰 기종은 [ 아이폰 X ] 입니다 . 안드로이드폰하고 화면이 다른지는 저두 확인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계단 를 눌러주세요.. 계단이래..




일명 톱니바퀴 라구 표현하는 설정을 눌러주십니다.




자물쇠 모양에 공개범위로 이동 .. 이동경로가 좀 많내요




동그라미 안에 십자 모양에 스토리로 이제 이동을 해주세요, 게시물을 올릴때마다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설정 메뉴에서 바로 특정인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맨 위에 [ 내스토리 숨기기 ] 메뉴가 보이시죠? 다왔습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한번더 차단하고 싶으시다면. 동일한 화면에서 아래 보시면 [ 제한된 계정 ] 에서 동일하게 해당 특정인 아이디를 검색해서 차단해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이 화면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특정인에 앞글자 아이디를 입력해서 찾아 나가시면 되구요. 우측에 체크 하시고 우측 상단에 [ 완료 ] 버트만 눌러주심 끝이 납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해드렸듯 나를 팔로워 하고 있는 사람에게만 이 기능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팔로워 하는 사람들중에 삭제하면 그만이긴하지만. 추후에 팔로워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토리를 볼수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는게 좋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