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후기



코로나 19 관련 정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주위 지인분들중에 저처럼 개인사업을 하는 분이 많이 없다보니. 이런 정보를 저는 이제서야 알게되었습니다. 물론 국가에서 홍보도 할테지만 그냥 열심히 하루하루 살다보면 받을수 있는 혜택을 못받는 경우가 이렇게 발생할수도 있는군요.




저에게 해당되는 영세자영업자 말고도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무급휴직근로자 도 된다구 하내요. 뭐 물론 일단은 저부터 신청하고 봐야 하기 때문에, 제 기준으로 신청과정을 알려드릴게요.





이것도 5부제인건가.. 주말에 하면되요..


제가 수요일 6월3일에 지인으로 부터 신청하라고 소식을 접했습니다. 일단 하필 제 출생년도에 딱 맞게.. 수요일이더라구요 그래서 불야불야 신청을 해보기로 했어요.




스마트폰 보다는 컴퓨터로 진행하세요


사실 저두 차에서 해볼려구 했는데요 스마트폰은 역시나 한계가 있더라구요 사진 업로드는 물론이거니와 그전에 먼가 다음 단계로 진행이 되지 않아서 , 불야불야 집으로 가서 컴퓨터로 진행을 하니 수월했습니다.


대기자가 많긴 햇지만, 1~2분만 기달리면 무난하게 접속이 되더라구요.




저는 영세자영업자에 속했구요, 나머지 부분은 다들 아시는 내용일테니 입력란에 제대로 입력해주시고, 신청인 명의 계좐느 사업자통장말고 자신에 명의로된 개인통장으로 진행해주세요.




가장 고민해볼 부분.. 매출 .. 소득요건


지원대상 요건은 전 일단 충족되었구요, 소득요건.. 사실 매출과 순소득은 다른건 사업하시는분은 다들아실거라구 믿어요, 하지만 두군데 모두 꼭 필요한 기재항목이니 정직하게 기재해주심되세요.




매출감소요건인데요, 여기선 20프로 이상 매출이 하락함을 증명되야 합니다.




비교대상기간은 아무래도 매출이 제일 많을때를 설정해주는게 좋죠? .. 그렇게 해보니 저는 ... 54% 감소율을.... 이거 무조건 지원금 줘야되는거 아닌교?




첨부서류 프린터후 핸드폰 카메라로 찍어서 올리면 편해요


저는 일단 스마트폰으로 찍고 이메일 보내기 기능으로 보내서,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해서 사이트에서 업로드를 진행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신청 진행이 되시면 당연히 이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저는 컴퓨터로 했기 때문에 이렇게 해야되었습니다.




그렇게 6월3일 신청완료가 되었구요, 결과는 2주이내에 알수 있다구 하내요.


본래는 신청후 2주이내에 신청자로 선정되면 100만원를 지급하고 7월에 나머지 50만원을 지급해주는 총150만원에 국가정책중에 하나인데요, 물론 받으면 당연히 좋은거긴하지만,


빨리 이 코로나19 사태가 마무리가 되어서 예전처럼 매출도 오르면 좋겠지만 , 개인적인 생활도 예전으로 돌아가고싶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