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인터넷 출력 등록증과는 또 다르내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해보자 인터넷 프린터 출력 또한 등록증과는 다르다라는 사실



사실 저또한 개인사업자를 한지가 2년정도 지났지만, 언제나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등록증명원 과 등록증은 다를까? 물론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었지만.


명확한 답변을 찾기 어렵더라구요. 아무튼 이번에 ㅁㅅ금융이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업체에서 필요한 서류를 불러주시는데 등록증이 아닌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해서 가져오라구 하더라구요.. 물론 프린터가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럼 아주 간단하기에 순차적으로 표현해 드리면 이해가 쉬울듯 합니다.




이런 민원서류 발급에 대해서는 민원24,정부24,홈택스 를 통해서 모든 부분에 대한걸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는 늘 가지고 다니셔야 하기에,


컴퓨터에 저장하는것도 좋지만,  USB 에 담아서 다니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발빠르게 로그인까지 해줍니다. 저는 로그인할때 그냥 아이디/비밀번호 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에서, [ 민원증명 ] 를 누르시면 , 메뉴에 발급신청 아래에 두가지가 보이실겁니다.



-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 사업자등록증명


즉, 자신이 원하는 이번 포스팅에 포커스라구 할수 있는 등록증명 을 발급신청하면 되시겠습니다.




다만 웃긴 사실은 , 등록증 재발급을 누르면 바로 공인인증서 창이 뜨지만, 등록증명을 누르면 공인인증서가 없이도 발급이 가능하다라는 사실?? .. 아직도 이유를 모르는 빠뜨 입니다.




자신이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상태에 개인사업자라면 사업자번호가 자동으로 뜨십니다.


메인화면에서 개인으로 로그인하신후에 사업자로 로그인상태를 변경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혹은

인터넷열람[화면조회]


두가지 중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셨다면, 이제 프린터 상태를 확인하시고 제가 빨갛게 표시해둔 부분에 발급번호를 누르시면 ,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저또한 어렵지 않게 발급을 받았지만, 사실 등록증과 등록증명 뭐가 정확히 다른지는 알수 없습니다.. 뭐 그냥 업체에서 가져오라는 민원 서류니깐 그에 맞게 준비해서 제출하심되실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