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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사업을 하다보면 지출증빙 혹은 거래하는 업체에게 물품을 도매 혹은 소매로 넘길때 꼭 세금계산서를 주어야 하는데요, 요즘은 전자세금계산서발행이 워낙에 쉽게 때문에 점점 인터넷을 통한 발행을 하는 추세가 된듯합니다. 저도 이번에 그래서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직접 진행도 해보았답니다.

 

 

[ 준비물 ]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 4,400원 발행 가능 )

공급받는분의 사업자번호,대표자명,상호명,이메일주소

 

 

 

 

 

홈택스에서 이용하시기전에 제가 위에 알려드린 준비물을 꼭 미리 발급을 받거나, 해당 거래처 내용을 알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실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로그인 절차를 거치셔야 하구요, 공인인증서도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신후에는 ( 개인사업자용 아니여도 되요 ) 조회/발급 -> 건별발급 순서로 이동을 해주셔요, 어차피 최종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제대로 발행될려면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히 인증이 되셔야 합니다.

 

 

 

공급자 정보는 자동적으로 홈택스에서 긁어옵니다. 그 다음에 설정한 부분을 천천히 알려드린다면,

 

1. 등록번호 :: 사업자번호

2. 상호 :: 상호명

3. 성명 :: 해당 거래처 대표자 이름

4. 이메일 주소 미리 돈을 받았다면 입력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입금을 받지않고 물건을 미리 보내는 거래일 경우 학교 가 이런 경우가 많지요, 이럴때는 이메일 주소를 미리 꼭 알고 진행해 주셔야 상대방도 인지를 합니다.

 

그리고 이제 발행할 날짜와 해당 물품에 단가, 공급가액/세액 이부분에서 틀리지 않게 꼭 제대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 청구/영수 ] 

 

청구에 경우에는 입금을 해주세요 하는 경우라구 보시면되고

영수는 이미 입금을 받은 경우라구 생각하심됩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다시한번 내가 공급처에게 제공하는 물품에 최종 단가가 맞는지 한번더 체크하시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로 인증까지 해주시면 깔끔하게 끝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