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롬 주소창 자동완성 삭제 완벽한 방법은 업는건가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많은 아쉬움이 남아버린 빠뜨입니다.. 사실 저도 사무실 컴퓨터는 저 혼자 쓰긴하지만, 가끔씩 주소창에 글자 하나를 쳤을 뿐인데 .. 내가 방문했던 사이트들이 뜰때면.. 이게 은근히 거슬리더라구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URL ,

자동완성 삭제 해제 방법






많은 블로그 글을 보았지만, 크게 두가지를 알려드리지만 부분삭제 이건 아무 의미가 없는듯 합니다. 부분 삭제 해봤자 결국에 이미 이전에 수많은 기록들이 또 올라오고 올라오기 때문이죠,





예시 : 이런 경우죠, 전 d 를 입력했을뿐인데 내가 방문했던 관련된 d 가 포함된 사이트들이 주루룩 나오죠,, 이걸 없애서 보기 싫었던 겁니다. 많은 글들이 부분삭제로 SHIFT + DELETE 키를 누르라고 하는데,, 이런 의미없는..





chrome://history/ 눌러서 바로가기


이런 화면이 뜹니다. 즉 내가 현재시간을 기준으로 이전에 지우지 않고 저장되어있는 방문했던 사이트들이 결국에 URL 주소창에 뜨는거죠, 이걸 전부지우면 ?





기간 을 전체기간으로 하고 필요한 부분만 일단 삭제를 하면, 이 시간 기준으로 크롬은 제로 상태에서 다시 시작됩니다.




문제는 또 방문하면 기록은 차곡차곡 쌓인다..


이 문제를 위해서 지인들에게도 물어보았지만, 정확한 답은 주지 못하더군요,, 결국 그러면 컴퓨터 끄기전에 처음 방문처럼 매번 인터넷 접속기록을 삭제해야되는건가..





크롬 시크릿 모드 는 저장하지 않는다


우측 상단에 ... 눌러서 세번째에 위치한 새 시크릿 창을 누르시면 시크릿모드에 크롬 브라우저로 이동됩니다.





결국 일반 크롬 브라우저 상태에서에 말끔한 결과는 나오지 못한 부분이 이번 포스팅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였습니다.. 그냥 난 이전 접속된 인터넷 기록들이 싫으면 삭제 하면 그만이지만,


혹시라도 매번 하루하루 제로에 상태에서 시작하는건 내가 접속을 끊기전에 삭제하지 않는한 불가능할듯 합니다. 시크릿모드를 이용하는 수밖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