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KT 기가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변경 이름도 가능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제가 정말 아재가 되어가나 부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었습니다. 물론 IPTIME 공유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예전부터 알고있던 192.168.0.1 이런식으로 할려다가..


아뿔싸 제가 현재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회사가  KT 라는걸 깜빡하고야 말았지요,




KT 기가 와이파이 이름 비밀번호 변경 설정




요즘은 보통 와이파이 공유기에 보시면 아이디/비밀번호가 스티커 형식으로 부착되어있는걸 확인할수가 있기에, 생각이 나지 않아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없는경우도 있을수도 있고 혹은 이미 알고 있지만 왠지 나만 알고 싶을때 바로 변경을 하고 싶어 하실텐대요, 그럴때 가장 중요한게 바로 와이파이 홈페이지라구 할수 있는 영역이죠,





그 부분에 접속하기 위해선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아야합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에 보시면 입력창이 보이십니다. 이부분에 CMD 를 입력하시면 명령 프롬프트 라구 뜨시죠 엔터를 쳐서 이동해주세요





예전사람은 아실듯한 DOS 화면에서 바로 "ipconfig" 를 치시고 엔터 치시면 이제 게이트웨이 주소가 나오십니다. 빨갛게 제가 네모난박스를 해놓은곳이죠, 이걸 이제 인터넷 주소창에 그대로 입력하시면됩니다.


예를든다면 123.456.7.8 뭐 이런식으로 나오실겁니다.




처음 접속해 보는 화면.. 도대체 아이디/비밀번호는 뭐야?


사실 처음에는 예전 기억을 토대로.. admin 인가 했지만,, 안되더군요 더군다나 5회이상 오류나면 10분이상 기달려야 한다는 시스템.. 그래서 여기저기 정보를 저또한 수집해 보았습니다.


맨 처음 접속해보신거라면


.아이디 :: ktuser

.비밀번호 :: homehub / megaap / 공유기 비밀번호


사실 다른 분들이 포스팅한걸 보면, 영어로 된 비밀번호만 주구장창 알려줘서 해보았지만 저는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에 이미 공유기에 붙여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로 접속하니 되더군요..





사용자 계정 설정 , 이건 KT 기가 와이파이 홈페이지 영역에 대한 접속 아이디 와 비밀번호를 바꾸는거지, 공유기에 대한 정보를 바꾸는건 아니라구 아시고 넘어가면 될듯 합니다. 그래두 어쩔수 없이 변경 해야 된다니 해주시구요.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 를 변경해볼까


저는 공유기는 한개지만, 두개에 와이파이 영역을 가지고 있어서, 주로 쓰는 5G 와이파이만 변경를 했습니다.


변경할 무선랜명 :: 와이파이 이름을 바꾸고 싶다

암호키 ::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변경을 하고싶다


원하는 영역을 바꾸시고 [ 적용 ] 시스템재시동 까지 해주시면 이제 원하는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가 설정되십니다.





사실 저는 맨 처음 인터넷 화면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접속조차 안되어서 .. 도대체 비밀번호가 뭐냐며 10분동안 정보를 찾느라 시간을 다 허비한듯 해요..


아뿔싸 누가 공유기에 붙어있는 패스워드가 인터넷 처음 접속때 필요한 패스워드 였을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