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한 스마트생활서비스 해지 6900원 결제가 의심스럽다면



신한카드 에서 자동으로 매달 6900원 결제가 ..

신한 스마트생활서비스 해지 방법



최근에 제가 롯데오너스 를 더불어서 쿠팡멤버십 그리고 신한스마트생활서비스 까지 은근히 ,, 내가 언제 가입했는지도 모르게 매달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이 많은걸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번편은 물론 제가 유지하던 상품중에 마지막인 신한카드에서 하고 있는 스마트생활서비스 해지하기 입니다.




사실 잘만 이용한다면, 나쁜 제도는 아니라구 봅니다만. 저같이 기프트콘 챙겨가면서 할인받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은근 귀찮은 제도이기도 하죠.




잘만 이용하면 나쁜 서비스는 아니다? 6900원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5천원 할인 이용권을 더불어서 6900원이상 누릴수 있는 혜택이 분명 많아요. 어쩌면 당연하겠죠 , 자기가 한달에 내는 돈보다 적은 혜택을 주면 누가 이 서비스를 이어가겠어요.


아무튼 저는 이런 매달 결제되는 6900원이 아무 의미가 없었기에 해지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어플에서 했습니다.


해지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신한카드 사용자 이실테고,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되셔야 할거에요. 혹은 이런것도 귀찮다면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셔야겠습니다.


아무튼 저는 페이판 로그인을 한후에, 상단 우측에 있는 서치 마크를 눌렀어요




검색란에 [ 스마트생활 ] 까지 누르고 이동하심되세요




휴대폰 수리비용보상 서비스도 있어서 분명히 좋은 서비스가 많은건 알겠지만.. 6900원 결제되는게 아까워서 그냥 해지했습니다.




서비스를 해지한후에는 6개월 내에 재가입은 되지 않는다구 유념하시라구 하내요.. 필요없다 .. 내가 원치 않는 서비스 언제 가입되었는지도 눈치채지 못했기에..


물론 분명 본인이 네네 그렇게 진행해 주세요 해서 분명 가입이 되었겠지만.. 100% 신뢰하지 않구 가입한 서비스들은 머리속에서 잊혀져 버리곤 하죠.


혹시라도 매달 이상한 금액이 자동결제되고 있다면 미리미리 해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