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제주항공 환불 취소 규정 수수료 2020 다시 바뀌었어요



제주항공 취소 규정 수수료 ,

환불 2020년 다시 바뀌다





일명 귤할공으로 불리는 한국에서 LCC 1위 기업이라구 할수 있는 제주항공도 이번 사태로 휘청휘청 하지 않을까 걱정아닌 걱정을 하게되는듯 합니다.


그와 더불어서 이번 일로 많은 해외여행을 저가항공이나 최저가를 찾아서 구매하는 분들에게는 ,, 여행사나 혹은 중개사이트를 통해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이제 구매하는것보다는..


특히 항공권 같은 경우에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질거라구 봅니다. 아무래도 환불 혹 취소 때 규정이나 수수료 부분에서 다이렉트로 끝나지만,


중간에 업체를 끼면은 상당히 까다로워 지기 때문이죠.




거의 마지막까지 질질 끌던 괌 같은 경우에는 제주항공에서도 결항(비운항)을 결정하면서 4월까지 항공권을 예약했던 분들에게는 약간에 희소식 아닌 희소식이 발생햇지요,


어떠한 항공사든 결항 일 경우에는 무상으로 환불 및 취소가 가능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한국도 아직 진정세라구 할수는 없지만, 현재 미국 이나 유럽 이 너무 심해져서 올해에 과연 해외여행을 갈수 있을까 걱정이 되는것도 사실인데요,


일단 제주항공에서 괌 노선은 4월27일까지는 비운항 이라구 공홈에 올라와있답니다. 가고싶어도 사실 현재는 어느 나라든 자가격리 를 해야 하기 때문에.. 갈수가 없지요.




제주항공 예약등급 새로워진 4단계


보통 가장 저렴한 등급 FLY 를 특가 항공권이라구 많이 표현을 하구요, 그외 등급은 사실 성수기 때 아니면 많은 분들이 그다지 흥미를 느끼지는 않지요, 


이유는? 국적기와 가격이 비슷해지면 구지 저가항공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이죠,




특가항공권에 최대 단점은,, 일반적인 출발 90일전이라구 할지라도 .. 취소시 수수료가 발생한다는점입니다..




예약등급은 도대체 뭐가 이리 많은거야?


이건 뭐 대한항공을 보는것같은,, 아무튼 보통은 출발90이내까지는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만. 맨 아랫등급을 보면 무조건 60,000원이 항공권을 구매하면서부터 발생합니다.


이것이 바로 " 특가 항공권 " 일듯 보입니다.




제주항공 예약등급 확인은 E티켓


참 어렵게도 만들어 놓았내요, 뭐 아무튼 특가항공권을 구매했다면 구지 예약등급을 볼 필요없이.. 구매후 취소하게된다면 무조건 60,000원을 내야 된다구 생각하심될듯하구요 .


다만, 비운항 결항일 경우에는 공식 제주항공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 하시는게 빠르겠죠? 제가 알기론 무료 취소가 가능한걸로 알고는 있습니다.




언제 다시 전세계가 자유롭게 출입국이 가능해질지 모르겠지만, 내년에라도 자유로운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